- 일상 따라잡기 -

교통사고 났을 때(차 사고 났을 때) 운전자 대처 방법

ohsho30 2023. 5. 2. 17:45
300x250

 

 

안녕하세요, 요즘 놀러 다니기 정말 좋은 날씨죠?

 

그럴 일은 없어야겠지만, 이렇게 좋은 날씨에 운전해서 물 좋고, 공기 좋은 곳으로 다니다 보면 생각지 못한 교통사고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당황하지 않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상 확인

 

: 한국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사고에 연루된 사람이 다쳤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운전자나 동승자가 피를 흘리거나 의식을 잃은 것을 발견하면 그 즉시 119에 전화하고 필요한 경우 응급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경우 부상자를 움직이지 말고 의료진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시는 것도 꼭 명심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2. 차량을 안전한 장소로 이동

 

: 차량이 교통에 방해가 되는 경우 추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도로 옆으로 이동합니다. 비상등을 켜 다른 운전자들에게 여러분이 곤경에 처했다는 신호를 보내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사람이 중상을 입거나 차량이 심하게 파손된 경우에는 사람을 그대로 두고 경찰이나 구급대원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3. 경찰에 연락

 

: 우리나라에서는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경찰에 전화를 걸어 사고 위치, 관련된 차량 수, 부상 등의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경찰은 현장에 도착하여 목격자를 포함하여 관련된 모든 당사자의 진술을 듣고 기록합니다.

 

 

4. 정보 교환

 

: 사고를 당한 운전자는 모두의 안전을 확인한 후 이름, 연락처, 보험 등의 정보를 교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 운전자에게 이름, 전화번호, 차량 등록 번호, 보험 회사 이름 및 정책 번호를 물어보십시오. 더불어 차량 파손 및 사고 현장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두시는 것도 나중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가급적 동영상을 추천합니다.

 

 

 

5. 사고 신고서 제출

 

: 두 운전자 모두 사고 발생 24시간 이내에 가장 가까운 경찰서에 사고 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고서는 보험 청구를 제출하는 데 필요합니다. 가장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여 필요한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인적사항, 사고 경위, 목격자의 이름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면 경찰이 여러분에게 보고서 사본을 줄 것이며 기록용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6. 보험 회사에 알리십시오

 

: 보험 회사에 연락하여 사고에 대해 알리십시오. 그들은 보험금 청구 방법을 포함하여 여러분이 취해야 할 다음 단계에 대해 안내해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험 회사에 전화를 걸어 경찰 보고서, 사진, 상대 운전자의 연락처 정보 등 사고에 대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그런 다음 보험 회사는 여러분의 청구를 처리할 청구 조정자를 지정할 것입니다.

 

 

 

7. 당국에 협조

 

: 당국이 사고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는 경우, 운전자는 당국에 협조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경찰의 질문에 답변하고 그들이 요구하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되, 보험 청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다른 운전자와 다투지 마시고 상대방 기세에 눌리거나 당황하여 본인 잘못이 아닌 것을 본인이 잘못한 것처럼 섣불리 인정하셔서는 안 될 것입니다.

 

 

8. 법률 자문

 

: 사고의 스케일이 큰 경우, 변호사에게 법률 자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법적 권리와 의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진행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나 상대 운전자가 중상을 입었거나 재산 피해가 컸다면 한국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세요. 그들은 귀하의 법적 선택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여러분의 청구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해 줄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안전 운전, 방어 운전하자고요^^

 

 

 

300x250